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통을 담은 호연재(한정식레스토랑) _ 이달(2016년9·10월호)의 더웨딩매거진 추천 TRADITIONAL place

야외·리조트 웨딩

by 더웨딩매거진 2016. 9. 12. 18:29

본문

TRADITIONAL place

 

전통을 담은 호연재

 

삼청동 8경 돌담길 중간에 아담한 한옥, 호연재가 있다. 자그마한 뜨락이 반갑게 맞이하는 이곳은 개성 있는 전통 파티, 가족행사, 돌잔치, 전통 언약식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가질 수 있는 곳이다. ‘나만의’, ‘우리들만의’ 프라이빗함을 즐길 수 있는 이곳의 매력.

 

 

한국의 전통미를 살린 돌상. 쌀 케이크 위에 장식된 꽃은 김호연 실장이 앙금으로 만든 것이다.

 

 

요즘 사람들은 ‘나만의 것’이라는 유일성에 관심이 높다. 특별한 의미가 담긴 것에는 그 바람이 더 크다. 삼청동에 자리하고 있는 호연재는 요즘 사람들의 욕망과 트렌드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프라이빗한 장소이다. 규모 자체가 아담하기 때문에 소수의 몇 사람이 공간을 공유하고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호연재는 아주 소박하고 아담한, 그래서 더 정겨운 한옥이다. 작지만 마당도 있고 작은 마루도 있어 제대로 된 한옥의 운치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호연재의 문을 열고 들어서면 마당 중앙 벽면에는 자연바위가 병풍처럼 자리하고 있어 고택의 느낌마저 들게 한다. 삼청동 호연재를 오픈한 김호연 실장은 이미 2008년 강남에 호연재를 오픈하여 전통 돌잔치를 진행하고 있다. 돌잔치 자체가 전통의 풍습인데, 어느 날 서구화되어 버린 모습을 보고, 제대로 전통 돌잔치를 보여주고 싶은 생각이 들어 전통돌상을 제안했다. 이후 전통돌상은 또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 사람들의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우리 전통의 것을 너무나 사랑하는 김호연 실장은 매월 이 작은 뜨락에서 전통음악 공연을 진행한다. 한국 고유의 전통 악기가 내는 음빛이 너무나 아름다워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문화공간의 역할을 하고 싶다고 한다. 호연재가 더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는 특별한 공간이 되기를 바라는 김호연 실장은 돌잔치뿐만 아니라 부모님의 환갑잔치, 결혼을 약속하는 커플들을 위한 전통 언약식, 그리고 한국적인 운치를 즐기며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프라이빗 파티 등의 공간으로 활용되기를 바란다. 호연재에서는 바비큐 파티를 할 수도 있으며, 이탈리안 코스 요리도 가능하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우리 전통의 그윽한 멋을 느끼며 프라이빗한 모임을 가질 수 있는 것이 호연재의 가장 큰 장점이다. 문의 02-723-0805

 

 

매월 정기적으로 전통음악회를 열어 호연재가 문화공간으로 활용되도록 한다. 전통 언약식을 치르는 커플의 모습.

 

가족들의 오붓한 모임을 위해 집밥으로 상차림을 한 모습.

 

 

 

 

 

관련글 더보기